수술내용

명안과

CUSOTMER CENTER

Tel041-576-8875
Tel041-576-8876
- 월 ~ 금 : 오전 9시 ~ 오후 6시 15분
  (점심시간 1시 ~ 2시)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2시
  (점심시간 없이)
- 공휴일 : 휴진
- 대체휴일: 사전 휴무 공지

난시 교정 백내장 수술

수술내용
아크리소프 토릭렌즈(AcrySof Toric IOL, Alcon)

아크리소프 토릭렌즈는 백내장수술 후, 각막에 난시가 있는 환자에게 안경으로 교정하지 않고도 먼거리를 또렷하게 볼 수 있도록 개발한 백내장과 난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렌즈로 미국 FDA에서 발표한 임상성적을 보면 양쪽 눈에 다 시술 받은 환자의 97%가 백내장 수술 후 안경을 통한 교정 없이 원거리를 볼 수 있다고 보고 하였습니다.

아크리소프 토릭렌즈는1991년 이래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3천만개 이상 시술되어 온 렌즈로써 인체에 적합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 후발성 백내장 등의 수술 후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동시에 인체에 유해한 청색광선을 걸러주어 환자의 망막을 보호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난시와 백내장수술

난시가 없는 눈
정상적인 눈의 각막 표면은 농구공과 같은 형태의 구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선은 각막을 통과하여 망막에 초첨을 맺어 상을 맺히게 합니다.





난시가 있는 눈
각막은 완전한 일정한 구면의 형태로 되어 있어야 하는데 안구의 약 30% 정도는 럭비공처럼 일그러져 각막의 표면이 일정하지 못하여 시야가 일그러져 보입니다.
각막난시라고 불리는 이런 일정하지 못한 각막 표면은 광선이 한 점으로 맺히지 않아 선명한 상을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흐릿하고 일그러진 시야의 원인이 됩니다.
백내장과 각막난시를 모두 가진 사람이 난시를 교정하지 않는다면, 백내장을 제거하더라도 수술 후 최상의 원거리 시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