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내용

명안과

CUSOTMER CENTER

Tel041-576-8875
Tel041-576-8876
- 월 ~ 금 : 오전 9시 ~ 오후 6시 15분
  (점심시간 1시 ~ 2시)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2시
  (점심시간 없이)
- 공휴일 : 휴진
- 대체휴일: 사전 휴무 공지

노안 교정 백내장 수술

수술내용
레스토렌즈란?

레스토 인공수정체(AcrySof ReSROT IOL, Alcon,USA)는 현재 우리나라 노인 수술 질환 1위인 백내장 수술 후, 안경을 쓰지 않고도 원거리나 근거리 모두를 불편 없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조절 가능형 다초점 인공 수정체이다.
미국 FDA에서 발표한 임상성적에 의하면 80% 이상의 환자가 수술 후 안경을 쓰지 않고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으며, 기존 노안교정렌즈가 가지고 있던 야간시력장애, 빛번짐, 달무리증상, 후발성백내장 등과 같은 부작용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청색광선을 걸러주어 장기적으로 한자의 망막을 보호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레스토렌즈 원리
레스토 인공수정체는 "아포다이제이션(Apodization)"이라고 하는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인공수정체의 표면중심부를 머리카락 두께(60미크론) 46분의 1(1.3미크론)높이에서부터 주변부로 갈수록 300분의 1(0.2미크론)으로 크기가 감소하는 12개의 동심원을 정교하게 특수 광학 가공하여 망막에 도달하는 빛의 양을 자동조절함으로써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의 명확한 초점을 망막에 맺히게 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하면서도 시력장애 등을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미국에서는 FDA 조사 결과, 우수한 환자 만족도에 힘입어 수술 받은 환자의 94%가 다시 백내장 수술을 받게 된다면 레스토인공수정체를 선택하겠다는 응답에 힘입어 현재 급속도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특별한 부작용 없이 원거리 시력을 회복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4명 중 3명에서는 돋보기 없이 신문을 읽을 수 있는 훌륭한 근거리 시력을 회복함으로서 백내장수술 시 노안까지도 함께 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옵틱스 렌즈란?

팬옵틱스는 중간거리 시야 초점을 60㎝로 맞춘 4중 초점 기반의 인공수정체 렌즈로 한국인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보는 시야인 60㎝에 최적화 된 강점이 있다.
또한 기존에 사용되던 인공수정체 렌즈는 안구 내 유입되는 빛 손실이 14% 이상이었으나 팬옵틱스 렌즈는 기존 인공수정체보다 빛 손실을 줄여 어두운 곳에서의 활동에도 강점이 있다.